IPTV(인터넷TV)와 쇼핑몰「눈 맞았다」    
  2008-03-10 오후 5:27:35   5354




제목 : IPTV(인터넷TV)와 쇼핑몰「눈 맞았다」

날짜 : 2008. 02. 11
기획 제작 : 진행 류준영 기자, 제작 유회현 PD 이정우 PD, 촬영협조 랭키닷컴
재생 시간 : 00:09:42


e커머스 시장이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 바로 IPTV(인터넷TV)라는 새로운 디바이스 때문이다.

IPTV는 인터넷 쇼핑에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세대들을 흡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해외의 경우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영국, 일본, 대만, 중국, 홍콩 등은 2002년 이후 IPTV서비스를 우리보다 빠르게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는 2008년 상반기 세부시행령을 발표를 앞두고 있다.

실제로 유럽QVC 판매 상품 분석에서 MP3, 공연티켓이 판매비중에 34%를 차지했고, 여행 상품이 28%, 생활 용품이 13%, 가전 제품이 6%로 나타났다.

고객의 요구가 변화고, 규제 완화 등 미디어 산업의 Value-Chain 전반에 걸친 패러다임의 변화로 IPTV는 e커머스 시장에 새로운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번 영상은 랭키닷컴 주최로 열린 ‘미리보는 2008 인터넷시장’ 컨퍼런스에서 디앤샵 전략그룹 한동훈 본부장이 ‘IPTV와 인터넷 쇼핑업계’ 란 주제로 강연한 내용을 재구성한 것이다@